Hyun Hong   WORKS. EXHIBITION VIEW. ARCHIVE. EXHIBITION. CV. CONTACT. TEXTS IN KOREAN.

 

 

Kim & Hong third show / kimi art

Leaks / kimi art

Kim & Hong second show / Gallery lux

Kim & Hong first show / Art space J

A better place to kiss you / kimi art

Asian express / Daegu photo biennale 2016.

Double dots / Gallery meme.

Not architectural photo but photographic architecture / Thetexasproject.

Breathing house project 2 - Thinking / Kimi art.

B side / TheTexasproject.

Modern times 4 - Jingle Jingle / Kimi Art.

Good, Bad and Ugly / 24-5 Maehyang-dong Suwon.

We all in Truth. The light and Modern times / Alejandro Gallery, Barcelona.

15 Shelters  / TheTexasproject.

Modern times 3 - Gloomy Rhythms / Gallery Dos.

Epoche / Kimi art.

Light on Piece / Kips gallery Seoul.

Masters of Letters / Bermondsey  Project Space, London.  

Mlitt, Glasgow school of art / Light house, Glasgow.

Masters of Letters  / Mackintosh building. Glasgow.

 

 

 

 

 

 

 

이번 작업의 출발선은 그 가능태로서의 사진이고, 싸인sign 을 디+싸인 de+sign 하는 과정에서의 사진이었다. 인화지위의 구상 위로 기하적 패턴이 새겨졌다. 재현에 성실했던 구상과 그 위의 기하가 연결되어 하나의 복합이 된다. 흑백의 젤라틴실버트린트 위로 컬러의 아크릴 물감이 묻힌다. 그리고 점과 선과 면들은 구상 사이를 반복하고 횡단하고 교차하고 분할한다. 이질적인 색과 형들이 다른 물질, 다른 질감으로서 모종의 협력을 만든 것이고, 그리고 그 협력은 모종의 어울림으로 보여진다. 

 

덧붙이고 싶은 것은, 이러한 추상 패턴이 시선의 패턴을 만든다는 것이다. 재현을 바라보는 습관적인 시각은 그 속도와 방향이 기하패턴의 의도래도 유도된다. 눈의 두 개의 시선은 구상과 추상을 교차적으로 따라다니며, 인력하고 척력한다. 시선이 사진을 디자인하는 것이고, 시선이 추상을 그리는 것, 곧 감상이 추상적으로 완성되는 것이다. 결과적으로 이 사진들은 감상자의 시선에 의해 디+싸인 de+sign 되고, 추상이 된다. 수용자의 머릿속에 시선의 모양이 박히다. 모든 예술작품은 하나의 새로운 발견이다. 칸딘스키 Wassily Kandinsky.